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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에스비앤파트너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이하 “콘텐츠”라고 합니다.) 및 제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또는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 조건 및 절차, 권리, 의무 그리고 기타 책임사항 등을 정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의 각 호와 같으며,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내가 만드는 인테리어(내드리오)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라 함은 이용자 또는 회원이 PC, 휴대형 단말기, 태블릿PC 등 각종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인테리어 및 그 외 관련된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한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자” 아이디(아이디)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제공받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회원정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희망하는 가입신청자에게 회사가 기재를 요청하는 신청양식(이하 “신청양식"이라 합니다)에 가입신청자가 기재하는 가입신청자의 개인정보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입력하고 서비스 내 공개된 개인정보를 의미합니다.
4. “아이디(아이디)”라 함은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으로 이 목적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원활히 하기 위함입니다.
5. PASSWORD(비밀번호):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게시물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 일체의 정보를 말합니다.
7. 인테리어 전문가 : '인테리어 전문가' 서비스는 소비자 이용자가 원하는 지역, 서비스 내용 등의 조건으로 검색을 하여 해당 조건을 만족하는 파트너의 각종 내용 (경력, 제공서비스, 현장사진)을 확인하고 상담을 받을 수 있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8. 인테리어 견적을 선호 견적 선택으로 교체 "제안하기" 기능 삭제 인테리어 파트너(이하, 서비스 이용자)는 내드리오 상담 후 제공한 고객의 공사 의뢰건을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고객은 내드리오에서 제공하는 본인의 공사 의뢰건을 선택한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 탐색 등을 통해 상담 받고 싶은 대상을 선택 혹은 내드리오의 추천을 통해 매칭이 이루어집니다.
본 사업구조와 관련한 특허를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등록번호: 10-2250507호/ 10-2250508호)
① 소비자가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의거하여 희망하는 인테리어 내용을 입력하면, 인테리어 파트너 회원들에게 소비자가 입력한 정보가 노출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② 소비자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인지한 인테리어 파트너 회원들이 각자의 견적과 내용으로 해당 소비자에게 역으로 제안하게 해주는 서비스이며, 최종적으로 소비자가 인테리어 파트너들로부터 역으로 제안 받은 내용들을 확인후, 그 중 소비자 이용자가 선정하는 인테리어 파트너 회원과 직접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9. ‘패키지 상품’ : ‘패키지 상품’ 서비스는, 내가 만드는 인테리어(내드리오) 웹페이지 혹은 앱에 나와있는 인테리어 시공 상품을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고 구매할 때, 시공 전문가를 통하여 해당 제품을 원하는 현장으로 배송 및 설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0. 안심번호라 함은 소비자의 실제 연락처를 대체하여 제공되는 가상의 전화번호로, 개인정보 보호를 목적으로 하는 임시적인 전화번호를 의미합니다.
11. 실제번호라 함은 소비자의 실제 연락처를 의미하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 시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 변경된 내용은 사전에 공지하며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약관의 변경을 회원에게 통지하며, 고객에게 불리한 약관 변경의 경우 개별 통지합니다. 또한, ‘개정 약관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명확히 안내합니다. 회원이 개정 약관 적용일까지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된 약관, 정책 및 보충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사유, 변경일자를 명시하여 적용일 7일 전부터 공지하거나 귀하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귀하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인 경우에는 적용일 30일 이전부터 귀하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계 법령과 정보통신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가 정한 신청 양식에 따라 신청 정보(전화번호, 신청비밀번호 등)를 기입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확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가입신청자 혹은 서비스 신청자가 회원정보 혹은 신청양식을 제출하는 행위는 회원가입 혹은 서비스 신청 화면에 노출되어 있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저작권 정책, 운영 방침 등)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 6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및 제한)
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가입신청자 혹은 서비스 신청자에 대하여 특별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승인합니다.
2. 회사는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인하지 않으며 타인 개인정보 도용 등 부정한 목적 또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아이디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②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③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④ 사회의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자격상실 이후 3개월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⑥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요건에 충족되지 않았을 경우
3.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을 내부 기준에 따라 구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정보 변경 시 즉시 회사에 알리고, 최신 정보를 유지할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원이 정보 변경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원이 책임을 집니다.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을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제 8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인한 때부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며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① 회사는 서비스를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내의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5. 안심번호 및 실제번호 관련 정책
① 소비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안심번호를 통해 인테리어 파트너 회원과 안전하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② 인테리어 파트너 회원은 소비자와의 첫 상담 후, 회사의 정책에 따라 소비자의 실제번호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③ 실제번호 제공 이후, 소비자와 파트너 간의 모든 소통 및 발생하는 문제는 회사가 아닌 당사자 간의 책임으로 합니다.
④ 안심번호를 통한 상담 내용은 품질 향상 및 분쟁 예방을 위해 회사가 녹음하여 관리합니다. 실제번호 제공 이후에는 녹음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 9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은(는) 제16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하지만 “회사”이(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1.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다만 비회원 이용자의 경우에도 회원에게 적용되는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회원과 동일하게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 11조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서신우편, SMS(MMS)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서비스 화면 또는 게시물과 결합하여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E-mail 및 서신 우편, SMS(M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여 발생하는 거래 문제는 회원과 광고주 간에 해결되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대하여 회원의 동의여부와 상관없이 전자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 신청에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의 소유 확인을 위해 인증메일 발송
② 회원 정보 변경 확인 목적으로 인증메일 발송
③ 기타 서비스를 제공에 따른 회원이 인지할 필요가 있는 중요한 정보가 있다는 것을 회사가 발견한 경우 정보 전달 목적의 안내 메일 발송
제 12조 (게시물에 대한 책임)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이 법령을 위반하거나 명예훼손, 저작권 침해 등 불법적인 내용일 경우에 한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와 다른 회원을 포함한 제3자를 비방 혹은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게시물이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③ 범죄 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게시물이 회사와 다른 회원을 포함한 제3자의 저작권과 권리 침해에 해당되는 경우
⑤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 별 이용지침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⑥ 회사의 서비스와 무관한 경우
⑦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⑧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ㆍ변조한 내용 혹은 타인 명의 등의 무단 도용하여 작성한 경우
⑨ 동일 내용의 중복 게시하는 등의 게시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⑩ 이미 사용된 게시물의 정보를 외부 서비스 사용을 허가하지 않은 사이트에서 URL 정보를 수집하여 게재하는 경우
⑪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별 서비스 별 세부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개별 서비스 별로 게시물 관련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3. 사전 통지 후 삭제하며, 예외적으로 긴급한 경우에는 사후 통지 절차를 거칩니다.
4. 회원의 게시물 삭제 시, 게시물의 불법성 여부에 대한 구체적이고 타당한 이유가 있어야 하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경우 회원이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합니다.
제 13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회사”이(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또한 ‘인테리어 견적’ 서비스 관련, 소비자 이용자가 제안한 내용 및 인테리어 파트너 회원이 역제안한 정보에 대한 소유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①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해당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합니다.
② 회원이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에 대해 반대 의견을 밝힐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게시물의 사용을 중단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홍보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사전 동의를 받은 후 사용합니다.
3.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게시물을 전 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을 것입니다.
4. 회원이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서비스 이용자(앱 또는 브라우저로 서비스를 비가입 방문한 경우도 포함)가 소프트웨어(예: 앱, 브라우저) 또는 하드웨어(예: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게시물을 저장한 후 활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5. 제19조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하지만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공유 등의 기능을 통해 다시 게시된 게시물 및 댓글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게시물의 이전ㆍ변경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 운영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을 하는 경우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ㆍ이전하거나 사이트간 공유로 하여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인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하고 또 보안시스템을 갖추어 “회원”이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하겠습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하겠습니다.
4. 회원의 손해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발생할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에만 책임을 집니다.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하며,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가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 책임을 집니다.
5. 회사는 통신판매 중개자로서 시공 및 상담의 주 거래 당사자가 아닙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집니다.
① 시공파트너에서 제공하는 일련의 견적상담 및 시공서비스
② 제휴 파트너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
③ 인테리어 파트너 회원이 소비자 이용자에게 제안한 견적가의 범위 및 공사 내용이 실측 및 상담을 진행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변동 상황
④ 회원이 '패키지 상품'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인테리어 상품의 경우 해당 서비스의 진행여부를 제외한, 제품 시공과 관련된 하자에 대한 부분. 제품 시공과 관련된 부분은 ‘패키지 상품 제공 파트너’가 책임을 집니다.
제 15조 (회원의 금지행위)
1.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임의 변경
4. “회사”이(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 16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지정한 E-mail, SMS 등으로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해야 하며, 이로 인한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회원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하거나 제3자가 부정 사용한 사실을 알게 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통보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책임입니다.
3. 회원이 회사에 통지한 이후 회사의 조치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을 지며, 이 과정에서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제 18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회원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에 연동된 다른 서비스(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의 회원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며, 이를 법적인 절차를 통해 보호합니다.
5.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정보 노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나,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을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7. 회원이 이용계약 체결과정에서 회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대한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원이 이러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8. 회사는 상담품질향상 및 거래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회원과 시공파트너와의 전화통화 내용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녹음된 내용은 해당 거래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의 증거자료로만 사용됩니다.
9. 회사는 안심번호 정책을 통해 소비자와 파트너 간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소비자의 동의 없이도 회사의 정책에 따라 실제번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0. 실제번호 제공 이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의 책임이 제한되며, 이후 소통 내용은 회사의 관리 범위에서 제외됩니다.
제 19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에서 해지 신청을 통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한다.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계약 해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페이지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중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회사가 별도로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2. 제13조 제5항 단서에 따라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 자신의 개인페이지에 있는 게시물만 삭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및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및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에는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본 조 제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해 관리자에게 E-mail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서비스 구매신청)
1.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거나 유사한 방법으로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서비스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서비스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⑤ 결제방법의 선택
제 21조 (서비스 구매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2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서비스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22조 (지급 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서비스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서비스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① 온라인 가상계좌 입금
②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③ 신용카드 결제
④ 할인쿠폰 등 회사가 지급한 쿠폰에 의한 결제
⑤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
2. 회사는 회원의 대금지급에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애 등)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결제 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보류 내지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서비스 또는 용역의 청약 이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보류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시작 또는 서비스 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을 따릅니다.
제 24조 (환급)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서비스가 품절되거나 제공 불가한 경우,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통지하고, 이미 받은 대금은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합니다.
2. 회사는 용역 또는 서비스에 귀책이 있지 않고, 서비스 이용자의 사유 또는 단순 변심으로 인해 환급을 신청할 경우에는 제25조 (청약철회 등) 5항의 내용을 따릅니다.
제 25조 (청약철회 등)
1. 회원은 서비스 구매 후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공급이 늦어진 경우, 서비스 공급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단, 서비스 제공이 이미 진행된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 등을 제공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서비스 등이 멸실된 경우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불가능할 정도로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그 밖의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3. 서비스가 광고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제공된 경우, 서비스 공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구매계약 후 서비스 공급일 이전까지 서비스 이용자의 사유로 청약철회를 요청할 경우, 계약 다음날부터 서비스공급 계약일 10일 전까지는 100% 환급, 서비스공급 계약일 5일 전까지는 70% 환급, 4일 이내에는 전액 미환급됩니다.
5. 서비스 신청 후 24시간 동안 입금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는 청약철회의 의사가 있다고 보아, 자동청약철회가 진행됩니다. 다만, 별도의 통지가 있을 경우 협의할 수 있습니다.
제 26조 (청약철회의 방법 및 요청일의 산정)
1. 청약 철회를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에 전화로 통지할 수 있으며, 전자문서로도 철회가 가능합니다.
2. 청약철회의 요청일의 산정은 전화통화가 연결이 된 시점으로 결정되나, 만일 전화연결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홈페이지 하단에 이메일을 통하여 청약 철회의 의사표현을 했다면 그 시점을 청약철회 요청일로 봅니다.
제 2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반환을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하며, 환급 지연 시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서비스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서비스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서비스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서비스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 28조 (상품쿠폰)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등의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상품쿠폰은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에게 매매 불 가능합니다.
3. 상품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4. 상품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회원을 탈퇴한 경우 상품쿠폰은 별도의 공지 없이 자동 소멸됩니다.
제 29조 (포인트)
1. 포인트는 서비스 등을 구매할 때 1P(포인트)=현금 1원의 등가로 결제 수단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전자화폐입니다.
2.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 이벤트 등을 통해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적립됩니다.
3. 포인트는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 지급하는 혜택으로 현금 출금할 수 없으며 회사에서 정한 기한 및 이용방법에 의해서만 사용 가능하다. 이 때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30일이며 유효기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5. 회원은 탈퇴한 경우 적립된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6.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아이디(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포인트는 유효기간의 도래가 빠른 순서로 사용되며,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미사용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8. 포인트는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위반 시에 회사는 포인트를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9. 1년간 거래가 없는 경우에는 휴면회원으로 간주하여 회사는 해당 회원의 적립된 포인트를 회수합니다.
제 30조 (손해배상)
1. 통상의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불법행위를 통해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통상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통상의 손해란 회원의 약관 위반 행위로 인해 사회 일반의 거래 관념상 통상적으로 발생되는 손해를 의미합니다.
2. 특별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
회원의 약관 위반 또는 불법행위로 인해 회사에 특별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당 손해의 사정을 회원에게 사전에 고지하거나, 회원이 이를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을 입증한 경우에 한하여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손해란 다음과 같은 상황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3. 특별 손해 발생의 구체적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제3자로부터의 법적 이의제기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불법행위를 통해 회사에 손해를 끼쳐, 제3자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 또는 기타 법적 이의제기를 제기한 경우
가. 서비스 이용 약관 위반으로 인해 계약 의무가 이행되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경우
나. 서비스 운영 중단으로 제3자가 경제적 또는 기타 손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경우
다. 제3자가 회원의 불법행위로 인해 회사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연루되었다고 주장하는 경우
② 회사의 영업활동에 중대한 장애 발생
회원의 약관 위반 또는 불법행위로 인해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여 회사의 영업활동에 중대한 장애가 발생한 경우
가. 회사의 주요 서비스(예: 고객 지원, 시스템 운영, 데이터 처리)가 일시적 또는 장기적으로 중단된 경우
나. 서비스의 안정성 및 신뢰성에 대한 고객 및 협력사의 신뢰도가 저하되어 계약해지나 신규 계약 체결 실패로 이어진 경우
다 회사의 핵심 비즈니스 모델이 위협받거나 운영 비용이 급격히 증가한 경우
③ 긴급한 법적 조치로 인한 추가비용발생
회원의 약관 위반 또는 불법행위로 인해 회사가 다음과 같은 긴급한 법적 조치를 취함으로써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한 경우
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에 대응하기 위해 변호사, 법무사 등 법적 대리인을 선임하고 관련 비용을 부담한 경우
나. 데이터 손실, 시스템 복구 또는 강화를 위한 긴급 기술 지원 비용이 발생한 경우
다. 회사의 평판 보호를 위해 추가적인 홍보, 공지 또는 위기관리 활동이 요구된 경우
4. 손해발생 가능성에 대한 고지 및 동의
회원은 본 약관에 명시된 금지 행위를 통해 회사의 영업에 중대한 장애가 발생하거나 회사의 명예, 신뢰도, 사업 기회 등에 손실을 입힐 가능성이 있음을 인지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회사는 특별 손해 발생 가능성이 높은 행위에 대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경고 메시지, 공지사항, 개별 고지 등을 통해 추가적으로 알립니다.
5. 면책 사항
회원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손해가 아닌 경우, 회사의 잘못과 관련이 없는 상황에서 발생한 손해에 경우 배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가 고의로 잘못하거나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제 31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아래의 상황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만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① 천재지변, 전쟁, 폭동 등 불가항력적인 상황
②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발생
2.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신뢰도 및 정확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나,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을 경우 책임을 집니다.
3.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의 분쟁에서 중재자가 아니며, 그로 인한 분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을 경우 책임을 집니다.
4.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게시물이나 댓글 등에 대해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 간의 거래에 대해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 심사하거나 상시적으로 확인 또는 검토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책임을 집니다.
8.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이나 회사의 관리 범위에 있지 아니한 보안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현재의 보안기술 수준으로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2조 (분쟁 조정 및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본 약관은 한글로 작성되었으며 본 약관의 번역본이 한글 원문과 차이가 있을 경우 한글 원문이 우선합니다.
5.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회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우선으로 하며, 회원이 별도로 선택하지 않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유료서비스)
1. ’소비자 이용자 견적에 대한 입찰’ 서비스
① 인테리어 파트너 회원들은 무제한 ’인테리어 견적조회’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소비자 정보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② 소비자 정보 열람 후, 이용자가 소비자가 등록한 시공건에 시공 의사를 표시(입찰)하는 경우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서비스 이용 대가를 지불해아한다. 서비스 이용 대가는 회사에서 공지합니다.
2. 파트너 홍보 서비스
① “동네 전문가“메뉴 등록을 통해 소비자 이용자에게 파트너 정보에 노출하는 서비스입니다.
② “소비자 이용자 견적에 대한 입찰 “ 서비스에 참여하기 위해 “동네 전문가" 서비스 이용은 필수 사항이며, 서비스의 세부 내용과 요금은 회사에서 공지합니다.
3. ’패키지 상품’ 서비스
서비스 이용자가 내가 만드는 인테리어/내드리오 홈페이지에 일정 수준의 광고료를 회사에 납입하면 ’시공 전문가’를 통한 서비스 이용이 게시됩니다. 광고료는 회사에서 정하여 ’패키지 상품’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4. '안심번호' 전책변경
본 약관 개정에 따라, 소비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안심번호 제공 및 실제번호 공개 절차가 적용됩니다.
(공지 일자) 2024년 12월 2일
(시행 일자) 2025년 1월 2일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가입자 또한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에스비앤파트너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문제를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수립하고 공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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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 철회등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보관
- 전자 금융 거래법
전자 금융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 통신 비밀 보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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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기 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보유 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 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 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파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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